학술지 <신앙과 학문>

소개
기독교학문연구회 학술지인 <신앙과 학문>은 한국연구재단 등재지로 1996년 이래 발행되고 있습니다. 신앙과 학문의 교차로에서 다양한 신학과 학제간의 연구 논문을 모집합니다. 매년 3월 31일, 6월 30일, 9월 30일, 12월 31일 연 4회 발행하며 원고마감은 발행 약 50일 전입니다.
 
투고 요령
투고 요령
투고신청서를 입력하시고 논문을 첨부하여 주십시오. 접수된 논문은 안내메일이 발송됩니다. 게재 비용은 투고규정을 참고하십시오.

게재료 납부계좌 : 국민은행 387201-01-145158
                     (사)기독교세계관학술동역회(기학연)


* 일반 문의 : gihakyun@daum.net (사무국, 학회)
* <신앙과 학문> 문의 :
faithscholar@naver.com (투고, 심사)
* 2021년 7월 1일 자로 개정된 투고규정을 꼭 참고하십시오. (급행심사는 진행되지 않습니다)

*한국연구재단 논문유사도 검사 서비스 : 
https://check.kci.go.kr/

**신앙과 학문은 윤리규정을 준수합니다. 투고규정 및 윤리규정을 어길 경우, 심사시 불이익이 있습니다. 
**2017년 7월부터 연구윤리규정이 개정되었습니다. 개정된 개정을 참고하여 주십시오.


『신앙과 학문』학술지 발행 규정

 
제1조 (목적) 이 규정은 기독교 학문연구회 회칙 제 2조와 편집위원회 규정 제 3조에 의하 여 본 학회 에서 발행하는 모든 학술지 발행에 관한 일반적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학술지 및 언어)
① 본 학회는 기독교 세계관에 입각한 학술지로서 『신앙과 학문』을 정기적으로 발행 한다. 이하 『신앙과 학문』을 학술지라 한다.
② 학술지의 사용언어는 『신앙과 학문』학술지 투고규정에 따른다.
제3조 (발행시기) 『신앙과 학문』은 연 4회(3월 31일, 6월 30일, 9월 30일, 12월 31일)를 발행한다.
제4조 (논문투고 및 게재심사) 학술지에 투고된 논문은 『신앙과 학문』투고규정을 준수해 야 하며 논문 게재여부는 편집위원회 규정 제 5장 논문심사 기준 및 절차와 부록#1『신앙과 학문』학술지 논문심사 규정 세칙에 의거 편집위원회에서 결정한다.
제5조 (판권) 학술지에 게재된 논문 및 이를 가공한 전자출판 형태의 업적에 관한 판권은 본 학회가 보유한다. 판권의 양도 및 대여에 관한사항은 학회 이사회의 결정을 따른다.
제6조 (배포) 학술지는 본 학회의 회비를 납부하는 회원들에게 무상으로 배포한다.
회원이 아닌 개인이나 단체에서 구독을 요청할 경우 이의 승인 및 구독료는 학회 이사 회에서 결정한다.
제7조 (창간, 증간 및 폐간) 새로운 학술지를 창간하고자 할 경우나, 기존의 학술지 간행 횟수를 변경 혹은 폐간하고자 할 경우에는 학회 이사회에서 이를 결정한다.
부칙
① 이 규정은 최초 2001년 12월 28일부터 시행한다.
② 개정된 규정은 2007년 1월 1일부터 시행한다.
③ 본 규정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일반통례에 따른다.


투고 신청   투고규정   연구윤리규정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