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기독교세계관 학술동역회를 향한 관심과 헌신에 감사를 드립니다. 저희 동역회는 1980년 초 학생들의 연구모임에서 출발했습니다. 이제는 수백명의 학자와 20여 후원교회, 5000여 회원을 가진 사단법인이 되었습니다. 매해 2회에 걸쳐 200편 가까운 논문이 발표되는 학회로 성장했습니다. 년 4회 발간되는 학술진흥재단 등재지 <신앙과 학문>을 발간하는 주체이기도 합니다. 이처럼 지난 40년간 기독교 세계관에 기초한 학문 연구와 교육에 매진해온 것은 오직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저희 회원 모두는 성경의 진리가 삶과 학문 활동의 기초임을 고백합니다. 특히 이 진리의 핵심인 예수 그리스도의 구속은 인간 영혼의 구원 만 아니라 학문 활동의 회복도 포함함을 믿습니다. 창조주 하나님께서는 구속을 통해 지금도 하나님의 나라를 이루기 위해 일하십니다. 저희 동역회는 그 일에 참여하도록 부르심을 입은 이들의 공동체입니다. 저희 비전은 학문 활동을 통해 하나님과 이웃 섬김을 실천하는 것입니다.
 
한국교회는 세계 역사상 유래 없는 부흥의 축복을 누려왔습니다. 하지만 근래엔 많은 어려움에 처해 있습니다. 특히 사회문화와의 괴리와 갈등이 깊어져 기독교 지성인들의 치유자적 역할이 절실해지고 있습니다. 저희 동역회는 이 일을 감당해야 할 젊은 신앙인들을 격려하는 일에 전념하고자 합니다. 이를 통해 한국교회의 건강한 성장과 성숙에 기여하기를 꿈꿉니다. 이 일에 모든 동역자님들이 한 마음으로 나아가길 소망합니다.    
 
이 사 장  신 국 원
Family Sites
CUP 출판사 밴쿠버기독교세계관대학원(VIEW) 기독교세계관교육센터(CTC) 월드뷰 네이버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