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목 | 기독교학교의 성적평가, 이대로 좋은가 | 
    
        | 영문 제목 |  | 
    
        | 저자 | 김선요                                (서울여자대학교 교육심리학과 교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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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다운로드 |  [온지08-34호] 김선요_(서울여대) 기독교학교의 성적평가, 이대로 좋은가.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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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논문 구분 | 일반논문 |
세계관기초 | 
    
        | 발행 기관 | 월드뷰            (ISSN 2234-3865) | 
    
        | 발행 정보 | 제21권                2호                (통권 110호) | 
    
        | 발행 년월 | 2008년            03월 | 
    
        | 국문 초록 | 평가의 의미에 대해 사람마다 다르게 이해할 수 있지만, ‘가치를 매기는 과정’이라고 간단히 말할 수 있다. 영어의 ‘평가’를 의미하는 evaluation을 e-value-ation으로 풀어쓰면, 이 뜻을 쉽게 공감할 수 있을 것이다. 가치는 관심의 선택이며 속성상 그리스도인들에게는 신앙적인 고려를 구체화시킨 것이라고 볼 수 있다. 통상적으로 가치는 좋음과 나쁨, 옮고 그름, 그리고 미와 추를 따지기 때문에 누군가가 무엇을 평가하고자 한다면, 그 평가의 표준은 궁극적으로 우리의 세계관에 내재된 가치에 기초하게 된다. 이러한 세계관은 인간에 대한 관점, 삶의 의미, 실재의 성격 등을 말한다. 따라서 우리의 세계관에 따라 평가의 과정, 강조, 그리고 판단이 달라진다. | 
    
        | 영문 초록 |  | 
    
        | 키워드 | 기독교학교, 성적평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