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목 | 입시와 사교육 문제 어떻게 볼 것인가 | 
|---|---|
| 영문 제목 | |
| 저자 | 정병오                                (좋은교사운동 대표) | 
| 다운로드 |  [온지08-56호] 정병오_(좋은교사운동 대표) 입시와 사교육 문제 어떻게 볼 것인가.pdf
                    (214 KB) | 
| 논문 구분 | 일반논문 세계관기초 | 
| 발행 기관 | 월드뷰 (ISSN 2234-3865) | 
| 발행 정보 | 제21권 3호 (통권 111호) | 
| 발행 년월 | 2008년 05월 | 
| 국문 초록 | 1. 우리 아이들은 어떻게 생활하고 있는가? 1) 학교와 학원의 이중 공부에 지친 아이들 아이들은 평균적으로 학교에서 6시간의 공부를 하고 학원에서 3시간 정도의 공부를 한다. 물론 이 시간은 숙제를 하거나 개인이 예복습을 하는 시간을 제외하고 순수하게 수업을 듣는 시간을 말한다. 이 시간들을 포함하면 하루 10시간, 주당 50시간이 훌쩍 넘어간다. 이러한 공부량은 세계 최고의 시간이다. 어른들에게 하루 8시간 주당 40시간 노동량을 제한하고 있는 현 노동법에서 볼 때 우리 아이들은 엄청난 중노동에 시달리고 있는 셈이다. | 
| 영문 초록 | |
| 키워드 | 입시, 사교육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