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목 | 대학수업에서 질문저해요인, 교수의 긍정적지지, 학습참여, 문제해결자신감의 구조적 관계 | 
|---|---|
| 영문 제목 | |
| 저자 | 진쟁, 김보경                                (전주대학교 박사과정, 전주대학교 교수) | 
| 다운로드 |  [교육 03] 진쟁,김보경(논문) 대학수업에서 질문저해요인, 교수의 긍정적지지, 학습참여, 문제해결자.pdf
                    (590 KB) | 
| 논문 구분 | 일반논문 세계관기초 | 
| 발행 기관 | 춘계학술대회 | 
| 발행 정보 | (통권 24호) | 
| 발행 년월 | 2017년 05월 | 
| 국문 초록 | 본 연구의 목적은 대학수업에서 학습자의 질문저해요인, 학습참여, 교수자의 긍정적지지, 문제해결자신감의 구조적 관계를 알아보는 것이다. 특히 교수자의 긍정적지지가 학습자의 질문저해요인과 문제해결자신감과의 관계를 어떻게 매개하고 있는지를 알아보고자 한다. 본 연구를 위하여 한국과 중국의 대학생 465명을 대상으로 2016년 10월부터 11월까지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수집된 자료는 SPSS 24와 Amos 23을 이용하여 구조방정식 모형(2단계 접근법)으로 분석하였다. | 
| 영문 초록 | |
| 키워드 | 교육, 대학수업, 질문저해요인, 교수, 긍정적지지, 학습차여, 문제해결자신감, 구조적 관계 | 



















 
    
    

